대전교육청, 고등학교 진로·진학 연계 과목 선택 안내서 보급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학생들이 2015 개정 교육과정에서 운영되는 교과목에 대한 이해를 높여 자신의 과목을 스스로 선택하여 진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고등학교 진로·진학 연계 과목 선택 안내서」를 보급한다고 밝혔다.

「과목 선택 안내서」에는 2015 개정 교육과정의 고등학교 보통교과 104개 과목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자 과목별로 목표, 내용체계, 과목 관련 정보(평가 정보, 관련 과목 및 위계, 관련 인증 및 자격증, 관련 학과 등) 등이 상세하게 기술되어 있다. 이러한 정보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에 맞는 과목이 무엇인지, 그 과목에서 어떤 내용을 주로 배우게 되는지 등을 자세히 알 수 있다.

특히, 교육분야 핵심 추진 과제인 고교학점제가 2025년 고등학교 전체로 도입되는 점을 감안할 때,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와 적성에 맞는 교과목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선택하도록 돕는 것은 매우 중요하기에, 이 자료는 학생 중심 선택 교육과정 운영 및 선택권 확대를 위해 개발된 자료로 시기적으로 그 의미가 크겠다.

대전교육청 고덕희 교육정책과장은 ‘시의적절하게 개발한 이번 과목 선택 안내서가 우리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과 진로에 맞는 교육과정 선택으로 배움을 즐기는 가운데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며, ‘의미 있는 정보를 담은 과목 선택 안내서를 지속적으로 개발·보급하여 학교 현장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