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속 빨간 불‘코로나 레드’극복 대전에듀힐링센터가 함께 합니다.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 에듀힐링센터는 4월부터 운영 중인 『코로나 블루 극복, 마음단단 프로젝트- 제1탄 전화상담·코칭, 제2탄 온라인 코칭·상담 제3탄「온가족 하하하 마음백신 처방전」가족 캠페인』을 코로나 블루(우울)를 넘어서 코로나 레드(분노)를 겪는 교육 가족을 대상으로 계속 추진하여 심리방역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제1탄, 교직원 및 학부모 대상 전화 상담·코칭은 월요일~금요일 10시~20시까지, 전화(☎ 865-9361, 865-9366)로 신청하면 된다. 전화 한 통화로 바로 상담이 가능하며, 에듀힐링센터 홈페이지(http://www.dje.go.kr/eduhealing/main.do?m=0210&s=dje)에서도 신청할 수 있다. 

제2탄은 심리적 스트레스를 겪고 있는 학교 안팎 청소년의 마음단단을 지원하기 위한 온라인 코칭·상담으로, 월요일~금요일 10시~18시까지, 전화(☎ 865-9370) 신청을 통해 지원 받을 수 있다. 희망 학생은 전화 접수 후 온라인 심리검사를 실시하고 맞춤형 매칭을 통한 전문코치의 해석 상담과 코칭을 받을 수 있다. 

3탄, 「온가족 하하하 마음백신 처방전」캠페인은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가정 내에 머무르는 시간이 많아지며 발생할 수 있는 가족 갈등 해소 및 가족 화합을 위한 활동을 실천해 보는 것이다. 서로서로 이해하기, 서로서로 함께하기, 서로서로 감사하기 3개의 주제로, 가족 모두가 쉽게 할 수 있는 활동으로 구성했다.

구체적인 내용으로는 첫째, 서로서로 이해하기는 불안과 공포는 자연스러운 감정임을 받아들이기, 가족 감정 신호등 살피고 응원하기, 부모-자녀 역할 바꿔보는 챌린지데이 하기 둘째, 서로서로 함께하기는 자녀와 앨범 정리하며 추억 나누기, 가족과 함께 집콕 취미생활 즐기기, 가족과 친구들과 소통(전화, 문자, SNS)하기 셋째 서로서로 감사하기는 부모님께 감사 표현하기, 온라인 학습하는 자녀 칭찬하기, 원격수업예절 지키며 선생님께 감사하는 마음 갖기이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감염병 유행이 장기화 되면, 신체질환에 대한 스트레스뿐만 아니라 심리적인 스트레스도 커질 수밖에 없다. 이러한 심리적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심리적 후유증을 예방하는 심리방역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감염병으로 멈춘 일상이 회복될 때까지 에듀힐링센터가 교육가족의 정신건강지원체로서 코로나19로 지친 가족과 함께 할 것이며,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