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보고-Ⅲ 배치(Batch)-Ⅱ 2번함 건조 착공

[ 기사위치 경제/사회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장보고-Ⅲ 배치(Batch)-Ⅱ 2번함 건조 착공

팜스뉴스 | fmebsnews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장보고-Ⅲ 배치(Batch)-Ⅱ 2번함 건조 착공



방위사업청(청장 강은호)은 지난해 12월 30일(목) 12시 거제 대우조선해양에서 방사청, 해군 및 개발업체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장보고-Ⅲ 배치(Batch)-Ⅱ{배치(Batch) 개념 : 기술발전 속도가 빠르거나 전력화에 장기간 소요되는 함정에 적용하는 용어로 동일한 함정을 성능개량할 때 구분하기 위해 사용} 2번함 건조 착공식을 개최했다.



사진설명:  장보고-배치(Batch)-II 2번함<사진제공=방위사업청>


착공식은 함정 건조의 첫 공정으로 선체에 사용될 철판을 절단하고, 건조 기간 동안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결의를 다지는 행사이다.


이번 착공식으로 총 다섯 척의 3,000톤급 잠수함이 정상적으로 건조에 착수됐다. 이러한 배경에는 방위사업청의 철저한 사업관리와 해군, 정부출연기관 및 국내 방산업체의 뛰어난 전문성과 노력이 있었다. 


한편, 배치(Batch)-Ⅱ급 잠수함은 올해 8월 해군에 인도된 배치(Batch)-I급 잠수함인 도산안창호함 보다 더 크고, 더 많은 무장을 운용할 수 있으며, 성능이 향상된 전투체계와 소나체계를 탑재할 예정이다.  


또한 3,000톤급 잠수함 중 세계에서 2번째로 리튬전지를 탑재하여 보다 높은 수준의 은밀성과 수중작전능력을 보유할 예정이다.


더불어 80%에 달하는 높은 국산화율로 적시적인 군수 및 정비지원을 통한 가동률 향상이 기대되며, 국내 일자리 창출 및 국산 잠수함 수출경쟁력 향상 등의 부가효과도 기대된다.


이날 착공식에서 방위사업청 한국형잠수함사업단장 전용규 해군 준장은 “오늘 장보고-Ⅲ 배치(Batch)-Ⅱ 2번함 건조를 착공함으로써, 향후 우리 해군은 다섯 척의 최신 3,000톤급 잠수함을 확보하게 된다.”라며, “전방위적 안보위협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는 국가 안보의 핵심 역할을 수행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2번함은 2026년까지 함 건조를 완료하고, 시운전을 거쳐 2028년에 해군에 인도될 예정이다. 



fmebsnews  

<저작권자 © 팜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