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원 생태탐방원에서 자연과 함께 일해요

국립공원공단·서울산업진흥원, 중소기업 대상 휴가지 원격근무 위해 맞손

[ 기사위치 경제/사회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국립공원 생태탐방원에서 자연과 함께 일해요

팜스뉴스 | fmebsnews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국립공원공단·서울산업진흥원, 중소기업 대상 휴가지 원격근무 위해 맞손

국립공원 생태탐방원에서 자연과 함께 일해요


- 국립공원공단·서울산업진흥원, 중소기업 대상 휴가지 원격근무 위해 맞손 -


환경부 산하 국립공원공단(이사장 송형근)은 서울산업진흥원(대표이사 김현우)과 7월 14일 서울산업진흥원(서울 마포 소재)에서 ‘국립공원 휴가지 원격근무(워케이션) 시범사업’을 위해 업무협약을 맺는다.


‘휴가지 원격근무’란 산과 해변 등 휴가지에서 머물면서 일과 시간에는 업무를 하다가, 일과 후에는 일하던 곳에서 바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근무 방식을 말한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서울 소재 중소기업 근로자 124명은 10월 중 3박 4일 동안 ‘자연의 집’이 설치된 내장산, 가야산, 한려해상 등 국립공원 생태탐방원 3곳에서 ‘휴가지 원격근무’를 할 수 있다.



사진설명: 국립공원 생태탐방원 자연의 집, 목구조

국립공원공단은 휴가지 원격근무 장소 및 중소기업 근로자를 위한 자연체험과정을 제공하며, 서울산업진흥원은 참여자 모집과 함께 휴가지 원격근무 비용을 일부 지원한다.


휴가지 원격근무 장소인 생태탐방원에서는 참여자들에게 야외 요가, 탐방로 산책 등의 자연체험 과정이 제공된다.



사진설명: 사진설명: 국립공원 생태탐방원 자연의 집, 특화형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이 각자의 고유사업을 연계하여 근로 문화 개선을 위한 협력의 본보기를 제시했다고 보고, 이번 시범 사업을 평가하고 보완해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아울러, 국립공원공단은 서울산업진흥원의 협조를 얻어 서울시 소재 중소기업 대표자 또는 인사담당자 51명을 대상으로 가야산 생태탐방원에서 9월 중에 1박 2일 동안 사전 답사 체험을 실시한다.


생태탐방원 사전 답사 체험은 중소기업에서 국립공원의 자연과 지역 관광을 즐기면서 회의, 휴가지 원격근무 등의 각종 기업 행사를 국립공원 생태탐방원에서 진행할 수 있다는 점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전국 8곳(북한산, 지리산, 설악산, 소백산, 한려해상, 가야산, 무등산, 내장산)의 국립공원에 위치한 생태탐방원은 국립공원의 자연생태를 배경으로 숙박시설, 강의실, 식당, 야외광장 등 편의시설을 구비하고 있다. 국립공원 자연 환경 속에서 기업 회의, 연찬회(워크숍), 학술회(세미나) 등을 개최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다.



fmebsnews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팜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